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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칼럼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소울류 게임 코드 베인 해외 오픈크리틱 리뷰 점수 공개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가 배급하고 반다이 남코 스튜디오(갓 이터 개발자가 참여)가 개발한 애니메이션 그래픽의 다크 소울 스타일 액션 RPG 코드 베인(Code Vein)의 해외 오픈 크리틱 리뷰 점수가 공개됐습니다. 현재 39개의 리뷰에 75점입니다.


코드 베인 한국어판은 PS4, Xbox One, PC(스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GameSpace 9.5 / 10.0

코드 베인은 애니메이션 아트 스타일을 가진 다크 소울과 같은 게임이다. 외형부터 무기까지, 심지어 전투에서 가지고 다니는 기술까지 자신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방법이 무수히 많다. 말 그대로 자신의 게임 방식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으며 그건 매 순간 가치있게 만든다.


GOOD

  •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 훌륭한 전투.
  • 좋은 스토리.

BAD

  • 침묵하는 주인공은 낡아보인다.


Game Revolution 4.5 / 5

만약 당신이 무겁지 않은 다크 소울과 같은 게임을 원했다면 코드 베인이 바로 앞에 있다. 게임은 좌절의 영역으로 너무 멀리 가지 않고 모든 위대한 탐험과 전투를 가지고 있으며 힘들고 몇 번 죽을 수도 있겠지만 경험 자체는 월드 빌딩과 앞으로 나아가는 일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나는 이 게임과 관련된 문제가 거의 없었고 플레이하는 것은 아주 좋은 경험이었다. 약간의 거품이 느껴지지만 결국 2019년의 잠재적 히트작 중 하나가 될 것 같다. 코드 베인은 소울류 같은 게임플레이, 애니메이션스러움, 그리고 뛰어난 디자인을 적절히 혼합하여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만족스러운 패키지를 만들어낸다.


+ 소울류 게임 특유의 좌절감이 없는 소울류 게임.

+ 캐릭터 빌드를 사용자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옵션.

+ 다양하고 흥미로운 환경 및 레벨 설계.

+ 플롯과 탐험이 당신을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 카메라와 락온 시스템은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 멀티플레이어 옵션은 제한되어 있다.


Fextralife 9 / 10

코드 베인은 다크 소울이 아니다. 전설적인 프랜차이즈에 비해 세련된 전투와 뛰어난 세계 디자인이 부족하지만 뛰어난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우여곡절이 있는 깊은 스토리, 그리고 플레이어가 전에 생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적을 물리치도록 도전하는 기술과 능력으로 이러한 것들을 보충한다. 게다가 협동 멀티플레이어는 게임을 끝낸 후에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며, 이미 정해진 가격에 상당한 가치를 더한다. 만약 여러분이 다크 소울의 팬이라면 코드 베인은 꼭 사야 할 게임이다!



CGMagazine 8.5 / 10.0

코드 베인은 확실히 게임플레이에 있어서 다크 소울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더 공격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블러드본도 아니다. 코드 베인은 그 자체의 게임이며 자체의 승리와 실패를 즐겨야 한다. 또 비슷한 장르에서 대부분의 게임들보다 더 쉽다.


The Games Machine 8.4 / 10.0

코드베인은 좋은 소울류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액션 RPG이다. AI나 다양한 기술적/비주얼 결함과 같은 단점과 고정관념, 진부한 생각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버티는 분명한 전투 시스템, 다재다능한 게임플레이, 협동, 줄거리 등은 신규 유저와 베테랑 유저들에게 40시간 이상의 잔혹한 다크 소울과 같은 재미를 가져다 준다.


EGM 8 / 10.0

코드 베인이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평범한 다크 소울 복제품이지만 보다 훨씬 더 많은 잠재성을 가지고 있다. 사실, 꽤 괜찮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랫동안 확립되어 온 게임 플레이 퀄리티와 완전히 몰입하는 클래스 시스템, 그리고 더 즐거운 스토리를 혼합한다. 설령 당신이 다크 소울의 팬이라고 해도 코드 베인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게임의 요소들이 매력적으로 보여서 게임을 직접 해본다면 당신은 놀라게 될 것이다.



Wccftech 7.5 / 10.0

코드 베인이 사랑스러운 아트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반면, 그 스토리는 지루하다. 전투는 재미있고 탐험은 만족스럽지만, 장소는 반복적이고, 동료는 끝날때까지 짜증난다. 결국 드래곤 도그마의 불안한 사촌처럼 느껴진다.


찬성

  • 보기 멋진 모든 빛깔을 가지고 있다.
  • 실험할 수 있는 많은 무기와 기술들.

반대

  • 제발 피소리 좀 그만해.
  • 이게 무슨 뜻이야?
  • 오, 또 다른 뻔한 복병이군.


TheSixthAxis 7 / 10

코드 베인은 중독성이 있지만 좌절감을 준다. 가능성이 있지만 아직 다듬어지지 않았다. 


Good

  • 풍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 블러드 코드는 캐릭터 형성을 심플화하고 전투에 다양성을 더한다.
  • 유니크하고 잊혀지지 않는 배경과 미적 감각
  • 보스 싸움은 빠르고 무자비하며 재미있다.

BAD

  • 스토리는 너무 어렵게 시도되며 결국 완전히 실패한다.
  • 많은 불확실한 히트박스와 프레임.
  • AI 파트너는 종종 지나치게 쌔며 방해가 된다.


PlayStation Universe 6.5 / 10.0

코드 베인은 여러분이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다양함뿐만 아니라 세계를 제대로 탐험하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가와 같은 몇 가지 일을 잘 해낸다. 그러나 전투는 이처럼 복잡한 전장에 필요한 종류의 정교함이 결여되어 있으며, 동반자들은 쓸모없이 느껴진다. 코드 베인은 몇몇 좋은 아이디어를 숨기고 있는 많은 무거운 모순투성이 게임이다.



Press Start 6.5 / 10

소울류 게임은 내가 지금까지 가장 좋아하는 게임 경험들 중 하나이다. 그리고 코드 베인이 그런 게임들을 능가할 것이라고는 결코 기대하지 않았지만, 중간 결과들에 실망하지 않는 것은 어렵다. 코드 베인은 나쁜 게임과는 거리가 멀고 흥미진진하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장르를 발전시키는 시스템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경험의 핵심인 다른 것들은 어설프다. 코드 베인의 세계나 캐릭터에 관심이 있거나 소울류 게임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긍정적인 면이 부정적인 면보다 더 크다는 것을 발견 할 수 있겠지만 나는 다음 변화된 소울류 같은 경험을 찾는 사람에게 이 게임을 추천할 수 없다.


긍정적

  • 기억에 남는 캐릭터들과 흥미로운 세계
  • 광범위한 캐릭터 크리에이터
  • 유연한 플레이스타일과 빌드 만들기
  • 멋진 모델과 경치

부정적

  • 전혀 감동스럽지 않은 네러티브.
  • 파트너 AI는 일관성이 없다.
  • 부족한 난이도 곡선.
  • 정기적인 걸림돌과 프레임 드랍.


GameSpot 6 / 10

코드 베인은 그 구조에 있어서 소울류와 같은 공식을 채택하여 진행과 기본적인 전투 유사성의 친숙한 사이클을 제시하며, 여기에는 다양한 블러드 코드와 뚜렷한 특수한 능력의 사용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몇 가지 흥미로운 아이디어도 있다. 이 시스템 안에 숨겨진 환상적인 게임의 파편과 충실한 전투 피드백을 볼 수 있지만, 평범한 적들과 전투의 즐거움을 무효화하는 데 미치는 영향은 코드 베인이 그 잠재력을 실현하지 못하게 한다.


GOOD

  • 블러드 코드와 특수한 능력은 풍부한 커스터마이징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 근접 무기는 만족스러운 타격감을 제공한다.
  • 흥미로운 레벨 디자인은 탐험을 권장한다.

BAD

  • 적들은 너무 정적이어서 의미 있는 도전을 하지 않는다.
  • 잊혀지기 쉬운 보스 싸움.
  • 배경 비주얼 디자인은 매우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