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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바바 이즈 유 개발자가 참여한 물리 기반 로그라이트 게임 노이타(Noita) 한국어판 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세 명의 인디 개발자(The SwapperBaba Is You의 개발자)가 뭉쳐 만든 Nolla Games가 개발한 모든 픽셀이 물리적(피직스)으로 렌더링 세계를 배경으로 한 마법 액션 로그라이트 게임 노이타(Noita)가 GOG, 험블 번들, itch.io, 스팀(한국어 지원, 18,500원)으로 얼리 엑세스 출시했습니다.

 

노이타 얼리 엑세스 출시 트레일러

 

Noita는 모든 픽셀이 물리적으로 렌더링되는 세계에서 진행되는 마법 액션 로그라이트입니다. 절차적으로 생성되는 세계에서 직접 만들어낸 마법으로 전투와 탐험을 하고, 녹이고, 태우고, 얼리고, 증발시키며 앞으로 나아가세요. 탄광에서부터 얼어붙은 황무지까지 다양한 환경을 탐험하고 미스터리를 찾아 더욱 깊이 들어가세요.

 

 

  • 픽셀 기반 물리 시스템: 세계의 모든 픽셀은 시뮬레이션된 것입니다. 무엇이든 태우고, 폭발시키고, 녹이세요. 적의 피바다에서 헤엄치세요! 그 어느 때보다도 상호작용성이 강화된 시뮬레이션 세계에 초대합니다.
  • 나만의 마법: 동굴 깊숙이 들어가며 새로운 마법을 창조하세요. 마법을 사용하여 적을 물리치고 내 주변의 세계를 조작하세요.
  • 절차적으로 생성된 세계: 플레이할 때마다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세요. 모험을 진행하며 새로운 환경을 발견하세요.
  • 액션 로그라이트: 영구적이며, 언제 덮쳐올지 모르는 죽음의 위협에 맞서세요. 하지만 죽는다고 해도 좌절은 금물입니다. 지금까지 배운 것을 가지고 다음 모험을 떠나면 되니까요.

Noita는 세 명의 인디 개발자가 뭉쳐 만든 Nolla Games에서 개발했으며, 모두 과거에 각자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세 명의 개발자를 소개합니다.

 

Petri Purho

Petris는 Crayon Physics Deluxe로 알려진 개발자입니다. 어린 시절에는 여러 개의 프리웨어 게임을 만들기도 했죠. Petris는 여러 보드 게임을 만들기도 했지만,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비밀을 지켜주세요.

 

Olli Harjola

Ollis가 처음 발표한 상용 게임은 2013년 The Swapper입니다. 인디 게임 외에도 음악, 라이브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드는 취미가 있습니다.

 

Arvi Teikari

Arvi의 또 다른 이름은 Hempuli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실험적인 게임을 발표했는데, 그 수가 너무 많아서 정확한 수는 자신도 잘 기억하지 못한다고 하는군요. 그중 기억에 남는 게임은 Baba Is You라고 합니다.

 

 얼리 엑세스 FAQ

왜 앞서 해보나요?

“TLDR: Noita는 이미 다양한 재미를 느끼며 수 시간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얼리 액세스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아, 더 좋은 게임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Noita는 물리 기반의 로그 라이트 게임이며, 아시다시피 로그 라이트 게임에는 주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커스텀 엔진(Falling Everything Engine)으로 제작되었으며, 지금까지는 꽤 안정적으로 구동하고 있지만, 비교적 새로운 엔진이기 때문에 모든 부분을 테스트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플레이어 여러분이 게임 시스템을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이 게임은 언제까지 앞서 해볼 수 있나요?

“현재 이 게임의 얼리 액세스는 1년 정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식 버전은 앞서 해보는 것과 어떻게 달라지나요?

“이후 풀 버전에서는 훨씬 다듬어진 상태의 더 많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풀 버전은 보다 정제되어 있으면서도 기본적인 방향성에는 큰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풀 버전에는 더 많은 적/아이템/지역이 추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앞서 해보기 버전은 어떤 상태인가요?

“게임은 현재도 플레이 가능하며 일정 단계까지는 거의 완성에 가까울 정도로 다듬어져 있습니다. 이 단계 후에는 아직 미완성 상태일 수 있습니다. 기능적으로는 마지막 보스와 엔딩이 존재하지만, 테스트나 완성도는 부족한 상태입니다.”

 

앞서 해보는 동안, 또는 앞서 해본 이후 게임 가격이 다르게 매겨지나요?

“현재 계획은 얼리 액세스 버전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 후, 풀 버전의 가격을 올리려고 합니다.”

 

개발 과정에 어떻게 커뮤니티를 참여시킬 건가요?

“또한 플레이어 피드백을 받아 버그와 설계 문제를 수정해 나가려 합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에 익숙해질수록 게임플레이 경험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살펴보고, 새 플레이어와 숙련된 플레이어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게임 경험을 조정할 것입니다.”

 

 스크린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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