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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에이펙스 레전드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3 10월 1일부터 시작, 신규 레전드 크립토 추가 및 랭크 리그 시리즈 2 공개

EA가 배급하고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F2P 배틀로얄 슈터 에이펙스 레전드의 새로운 레전드 크립토 추가, 새로운 시즌 3 배틀 패스, 새로운 무기 차지 라이플, 랭크 시리즈 2 개시등을 포함한 시즌 3를 10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으며 신규 레전드 크립토의 배경 스토리를 담은 트레일러도 공개됐습니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PS4, Xbox One, PC(오리진)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에이펙스 레전드 아웃랜드로부터의 이야기 – “영원한 가족” 트레일러 한국어 자막 지원


아웃랜드로부터의 이야기 최신 호에서 시스템을 해킹하세요. 숨겨진 이상한 파일. 치명적인 실수. 전투에 참전하는 신규 레전드지만 주목받지 않으려는 자. 차분하고, 침착하고, 냉정한 크립토는 지켜야 할 비밀과, 밝혀야 할 비밀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3 멜트다운 배틀패스 소개 트레일러 한국어 자막 지원



  • 새로운 레전드: 크립토

쿨하고 침착한 크립토는 특별한 감시용 드론을 배치하여 싸움에 임하여 시선을 받지 않습니다.




  • 새로운 배틀 패스

레전드 스킨, 에이펙스 팩, 시즌 3에 데뷔를 하는 새로운 배틀 패스 콘텐츠 등 100개가 넘는 독점 아이템이 있습니다!


  • 새로운 무기 차지 라이플

이 고에너지빔 무기로 경기장을 가로 질러 길을 개척하세요.


  • 랭크 시리즈 2

새로운 시리즈 순위 모드에서 자신의 실력을 뽐내세요.



APEX 레전드 랭크 리그 시리즈 2를 10월 1일에 개시합니다


Respawn 팀이 제공하는 시리즈 2 세부 사항을 모두 확인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Apex 레전드™ 랭크 모드 디자이너입니다. Apex 레전드 랭크 리그 시리즈 2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다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저희 목표를 다시 확인하고, 몇몇 결과에 관해서 이야기하며, 시리즈 2가 시즌 3과 함께 개시될 때의 랭크 리그 운영 방식에 대한 세부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약 정보

  • 랭크 리그 시리즈 1 점수 시스템은 잘 작동하였으며, 소규모 개선 사항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 랭크 매치메이킹은 정말로 치열한 경기를 만들어 냈으며, 계속해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플레이어 랭크의 소프트 리셋이 이루어질 것이며, 랭크 치장 아이템 보상이 같이 제공될 것입니다.


랭크 리그의 목표 재요약

랭크 매치의 4가지 목표에 대해 빠르게 되짚어보며, 지금까지 진행된 시리즈 1의 결과에 관한 내용을 조금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마다 시스템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일부 결과는 다른 결과보다 조금 더 늦게 조정될 수 있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Apex 레전드의 제대로 된 실력 측정 기준을 만듭니다. 숨겨진 ELO 타입 시스템 대신에 점수 기반 시스템의 랭크 리그를 출시했습니다. 지금까지는 결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신규 및 베테랑 플레이어 모두가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향후 시리즈에서의 스킬 조정에 관한 좋은 토대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9월 10일 기준으로 랭크 매치를 5시간 이상 플레이한 플레이어들 사이의 티어 분배는 다음과 같습니다.

  • 5.1% 브론즈
  • 40.0% 실버
  • 35.7% 골드
  • 16.8% 플래티넘
  • 2.1% 다이아몬드
  • 0.2% Apex 포식자

강등이 없는 시스템에 꽤 건장한 결과가 나왔으며, 시리즈 2에서도 이와 같은 스킬 조정을 사용할 것입니다.


  • 경쟁적인 플레이어들이 Apex 레전드에 투자한 시간을 보상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저희는 경쟁적인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랭크 플레이의 최고의 보상은 랭크 그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모두에게 최고로 점수 랭크에 기반한 치장 아이템 보상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리즈가 개시되면 배지, 총기 부적, 다이브 트레일이 랭크 플레이어에게 제공됩니다. 초기화 이후 첫 로그인 시 알림을 확인해보세요! 아래로 스크롤하여 이런 보상들을 비디오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실력 위주의 매치메이킹으로 온전한 경쟁성을 확보할 것입니다. 저희는 시리즈 1 동안에 매치메이킹에 많은 변화를 주어, 사람들이 게임에 빨리 뛰어들고 비슷한 실력을 지닌 플레이어끼리 싸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예상한 대로 스킬 분포에서 최상층을 유지하는 플레이어에게는 매치메이킹이 더 난해해 져서, 시간 및 플레이어 인구에 따라 많은 지역에서 Apex 포식자를 플래티넘 플레이어와 하향 매치시키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계속해서 이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조정을 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리즈 2에서는 플레이어의 실력을 더욱 빨리 측정하고 더 공평하게 분배된 매치메이킹 분포가 이루어지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 최상 티어 Apex 레전드 플레이어가 가장 높은 스킬 수준의 게임에서 플레이하도록 할 것입니다. 랭크 리그는 지금까지 가장 치열한 후반 경기 시나리오를 만들어냈습니다. 시즌 기간에 높은 RP 플레이어로부터 몇몇 높은 수준의 전략이 발생하는 것을 보아 매우 기쁩니다. 이런 치열함을 시도하고 더 늘리고자, 그리고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를 장려하기 위해 시리즈 2에서는 점수 시스템에 새로운 변화를 도입하겠습니다. 그럼 세부 정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