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보더랜드

보더랜드 3, PC 에픽 게임즈 런쳐에서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 유실 문제에 대한 핫픽스 패치 제공

며칠전 출시한 2K/기어박스의 신작 보더랜드 3가 PC버전 에픽 게임즈 런쳐에서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 오류로 인하여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 세이브 파일이 날라가는 현상이 일어나 유저들이 불편을 겪었는데요. 오늘 에픽 게임즈는 이를 수정하는 핫픽스 패치를 전달했다고 합니다.  


또한 PC/콘솔 불문하고 유저들이 보더랜드 3에서 몇몇 성능과 버그 문제를 일으킨다고 보고되고 있고 기어박스는 현재 성능과 QoL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보더랜드 3 한국어판은 PS4, Xbox One, PC(에픽스토어 6개월 독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세이브 충돌을 어떻게 해결하나요?

Epic Games Launcher를 통해 두 개 이상의 컴퓨터에서 클라우드 세이브로 게임을 하는 경우 클라우드 세이브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개 한 대의 컴퓨터에서 오프라인으로 게임을 했기 때문입니다.


충돌이 발생할 경우 다음 창이 표시됩니다.


이 팝업창이 나타나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올바른 세이브 파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잘못된 항목을 선택하면 게임 진행률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손실된 진행률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참고 : Epic Games Launcher에서 '나중에 로그인'을 선택하거나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 게임을 하면 나중에 Epic Games 계정에 로그인 할 때까지 게임이 동기화되지 않아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더랜드 3 이슈


일부 플레이어가 Borderlands 3에 대한 저장 데이터를 손실할 수 있는 Cloud Saves 기능에 대한 문제를 보고 받았으며, 이 문제를 일으키는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확인했습니다.

  • PC"A"에서 클라우드 세이브를 끄거나 오프라인 상태에서 보더랜드 3를 플레이한다
  • PC"B"에서 보더랜드 3을 온라인 상태에서 플레이하고 PC"A"상의 진행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음을 확인하고 종료한다
  • PC"A"에서 온라인 상태에서 보더랜드 3을 플레이하고 PC"B"의 프로필을 로드한다

이 때, 본래라면 세이브 데이터 겹침을 해결하기 위한 팝업이 떠야하지만 자동으로 덮어쓰기 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으며 우리는 이 버그를 해결하는 핫픽스를 제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