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칼럼

메카닉 액션 신작 데몬 엑스 마키나, 해외 메타, 오픈 크리틱 리뷰 점수 공개

닌텐도가 배급하고 마벨러스 퍼스트 스튜디오가 개발(아머드 코어 개발자도 참여)하는 새로운 메카닉 액션 게임 데몬 엑스 마키나(DAEMON X MACHINA)의 해외 리뷰점수가 공개됐습니다. 현재 메타크리틱 평균 점수는 72점 오픈크리틱 평균 점수는 75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데몬 엑스 마키나 한국어판은 2019년 9월 13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TheSixthAxis 9 / 10

데몬 X 마키나는 로봇 액션 게임의 기준을 세운다. 중독성 있는 메카닉 전투는 거의 흠잡을 데가 없고 다른 많은 놀라운 부분들에 의해 보완된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기억에 남는 캐릭터, 끝없고 중독성 있는 커스터마이징 , 멋진 비주얼과 입이 벌어지는 사운드트랙으로 가득 찬 풍부하고 유니크한 세계가 있다. 


GOOD

  • 멋진 아트과 죽이는 사운드트랙
  • 빠르고 유동적이며 재미있는 전투
  • 무한하게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메카닉 및 캐릭터
  • 등장인물들과 흥미진진한 스토리

BAD

  • 보스는 때때로 총알 스펀지일 때가 있다.
  • 메인 중심지는 꽤 비어 있다.


COGconnected 87 / 100

Daemon X Machina는 전술과 전투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외부 플레이와 함께 메카 게임의 기대를 뛰어 넘는다. 당신이 만나는 다른 캐릭터들은 다양하고 유니크하며, 목소리 연기를 통해 빛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전투는 빠르고 아름답고 뛰어난 락과 메탈 사운드 트랙에 의해 강조된다. 커스터마이징은 경이롭고 전반적인 경험은 "임무 한번만 더!"라고 외친다. 유일한 단점은 튜토리얼이 부족하고 가끔 성가신 메뉴다. 게임은 배우기 쉽고, 숙달되면 재미있고, 플레이 하기에 아주 강렬한 스릴을 주는 게임이다. 이것은 당신이 항상 원했던 메카 게임이다.


GOOD

  • 아름다운 그래픽.
  • 놀라운 테마틱 사운드트랙.
  • 강렬한 네러티브.
  • 환상적인 컨트롤.
  • 훌륭한 커스터마이징.

BAD

  • 튜토리얼이 부족하다.
  • 불필요한 메뉴 서핑.
  • 때때로 AI가 좋지 않다.


SpazioGames 8 / 10

데몬 X 마키나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올해 가장 놀라운 게임 중 하나이다. 이 3인칭 슈팅 게임은 메카닉과 애니메이션 팬들뿐만 아니라 좋은 미션 기반의 슈팅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하다.



Screen Rant 4 / 5

데몬 X 마키나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가장 뛰어난 액션 게임 중 하나이며, 마치 플레이어가 미래 전쟁터에서 거대한 전쟁 기계를 조종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놀라운 일을 하기 때문에 메카닉 장르의 팬들은 꼭 사야 할 게임이다. 다만 독창적이지 않는 스토리와 항상 플레이어의 재미에 끼어들려고 애쓰는 지루한 캐릭터들에 의해 실망하지만, 그래도 게임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가능하다.


Switch Player 4 / 5

재미있는 스토리와 매력적인 전제가 있는 게임을 찾고, 메카에 집중하고 있다면, 데몬 X 마키나는 멋진 경험을 제공한다. 비주얼적으로나 청각적으로 놀라운 이 게임은 많은 면에서 깊은 인상을 주지만, 마지막에는 지칠 수 있다.


Hobby Consolas 78 / 100

데몬 X 마키나는 자기만의 거대한 로봇을 만들고, 여러 개의 무기 중에서 선택하고, 다른 파일럿과 적 크리쳐들과 미친 듯이 전투를 벌일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컨트롤은 복잡하고 임무들이 너무 비슷하다고 느낀다.


Areajugones 75 / 100

데몬 X 마키나는 훌륭하지는 않지만 닌텐도 스위치에게 신선한 공기를 제공한다. 게임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커스터마이징과 액션의 자유이며, 컨트롤의 문제가 있지만 자신만의 메카를 조종할 수 있다는 점은 꽤 만족스럽다.


CGMagazine 7.5 / 10.0

데몬 X 마키나는 뛰어난 메카 액션 게임으로,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영감을 받은 최고의 작품과 비교해도 퀄리티 면에서 손색이 없다. 상세한 커스터마이징과 플레이어의 손으로 만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빌드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며 개발팀이 그들의 스토리에 환상적인 최종 액트를 만들기 위해 몇 달 더 개발되었으면 좋겠다.


Nintenderos 73 / 100

데몬 X 마키나는 흥미로운 분위기와 메카를 가진 광란의 액션 게임이다. 그러나 최적화, 버그, 예측 가능한 스토리에 빛을 잃고 있다.



Millenium 64 / 100

데몬 X 마키나는 분명히 아머드 코어의 공식을 복제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재미없는 줄거리와 피곤한 대화로 고통 받는다. 한편 디테일한 아트 방향성과 메카의 고급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불행하게도 미션들이 진행되면서, 데몬 X 마키나는 너무 많은 유사한 목표와 퀘스트의 반복과 같은 창의성 부족으로 인해 플레이어의 흥미와 리듬을 잃게 된다. 너무 아름다운 컬러 팔레트와 컨트롤이 있는 타이틀이기 때문에 이 또한 아쉽다.


NintendoWorldReport 6 / 10

데몬 X 마키나에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들이 있다. 아스널을 만드는 건 재미있었고 배경과 캐스팅은 충분히 창의적이고 즐겁지만, 스토리 전달은 anime tropes로 변하여 출연자들 사이에서 횡설수설한다. 또 지상과 공중에서 복잡한 아스널을 컨트롤하기 위해 작동하는 컨트롤 방법을 만드는 데 들어간 작업을 존중하지만, 너무 복잡하고 더 쉽게 만들수도 있었다.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미션이 다양성을 충분히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나라면 기꺼이 10개의 임무를 3개의 더 큰 대결로 바꾸었을 것이다. 아머드 코어의 팬들은 내 걱정을 지나쳐도 좋다. 메카를 가지고 적들을 한 무리씩 분쇄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좋은 시간을 보낼테지만 일반 대중은 아마도 좀 더 생각을 해 봐야 할 것이다.


찬성

  • 위대한 아트 스타일
  • 훌륭한 배우들의 캐릭터
  • 핸드헬드 모드에서도 우수한 성능 제공

반대

  • 컨트롤의 추가적인 개선 또는 소개가 필요함. 
  • 다양성 부족.
  • 줄거리는 횡설수설한다.


VGC 3 / 5

데몬 X 마키나는 독창적인 슈팅 게임으로서 민첩성과 스타일을 앞세워 다양하고 짜릿한 전투를 펼치지만 고르지 않고 활기 없는 미션 디자인 사이에 의미 없는 것들로 채워져 있다.


장점

  • 탁월한 무브먼트 감각 및 컨트롤
  • 다양한 장소 및 임무 목표
  • 광범위한 전술적 커스터마이징 옵션

단점

  • 너무 많은 싱겁고 반복적인 미션
  • 최악의 스토리와 대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