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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스퀘어에닉스

스퀘어 에닉스, 차세대 게임을 위한 레이 트레이싱 테크 데모 "Back Stage" 공개

스퀘어 에닉스는 스튜디오 루미너스 프로덕션(Luminous Productions)이 자체 엔진 루미너스 엔진으로 제작한 차세대 게임용 레이 트레이싱 테크 데모 Back Stage공개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15 베테랑 개발자들이 소속되어 있는 루미너스 프로덕션이 제작한 이 레이 트레이싱 테크 데모는 GeForce RTX 2080 Ti 한장으로 캡처했다고 하며 조명과 그림자, 반사가 충실하게 표현되어 더욱 사실적인 몰입감을 가져다주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루미너스 엔진으로 제작한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테크 데모


2015년, 스퀘어 에닉스는 내부적으로 개발된 루미너스 엔진으로 구동되는 놀라운 실시간 DirectX 12 기술 데모인 WITCH CHAPTER 0을 공개하여 게이머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 첨단 기술은 그 후 개선되어 지금까지 만들어진 RPG 중 가장 좋은 그래픽 제품 중 하나인 FINAL FANTASY XV에게 합쳐졌습니다.


▼ 스퀘어 에닉스가 2015년에 공개한 테크 데모 


 루미너스 엔진으로 제작한 FF 15


이제 차세대 루미너스 엔진 게임에 활용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도록 설계된 Back Stage라는 새로운 데모가 있습니다. FINAL FANTASY XV 베테랑 개발자들이 근무하는 스퀘어 에닉스 홀딩스의 자회사 스튜디오인 루미너스 프로덕션에서 디자인한 Back Stage에는 거의 독점적으로 패스 트레이싱(path tracing)을 통해 렌더링되며, Quake II RTX 및 마인크래프트에서도 사용되는 고급 형태의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실물과 같은 조명, 그림자 및 반사를 실시간으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아래 데모 비디오에서 볼 수 있듯이 단일 GeForce RTX 2080 Ti에서 캡처한 것처럼, 레이 트레이싱이 전례 없는 디테일을 제공하여 FINAL FANTASY XV에서 볼 수 있는 충실도를 훨씬 뛰어넘는 사실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장면을 연출합니다.


그래픽의 사실성은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여 크게 개선되지만, 패스 트레이싱, 그림자, 반사(reflections), 주변 폐쇄 (ambient occlusion) 및 확산 글로벌 조명(diffuse global illumination lighting)은 모두 별도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대신 화면(scene)을 통해 수백만 개의 빛을 추적하고 튕겨서 통일된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화면에서 발생하는 작업에 따라 모든 것이 자동으로 실시간으로 렌더링되고 업데이트되는 탁월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AAA 엔진의 기반으로 삼음으로써, 루미너스 프로덕션은 게임의 미래가 레이 트레이싱에 의해 구동되는 실물과 같은 조명이 있는 게임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Back Stage 데모를 통해, 여러분은 향후 AAA 게임과 현재 루미너스 프로덕션이 루미너스 엔진으로 만들고 있는 다른 고품질 프로젝트에서 볼 수 있는 놀라운 광경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