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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14 2019년 겨울 PS4/PC 출시 예정

코에이 테크모는 주간 패미통의 최신호에서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 14를 2019년 겨울 PS4와 PC로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북미는 2020년) 에치고야 프로듀서의 인터뷰 및 게임 디테일도 공개됐습니다. 


▼ 삼국지 14 티저 트레일러


삼국지 14 게임 디테일

땅(토지)의 쟁탈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시스템을 채용.

광대한 중국 대륙을 "땅"의 집합체로 표현. 내정, 전투, 외교, 계략도 땅의 관리와 쟁탈전에 집약.

이전 작품에서 도시나 전장 등 여러 무대가 준비되어 있던 맵을 한 장의 그림으로 표현.

내정과 전투도 같은 지도에서 이뤄져 지시를 내리는 것에 특화한 "군주 플레이"색깔이 강해졌다.

천천히 생각해서 명령을 지시를 할 수 있도록 실시간(리얼 타임)형식이 아닌 내정이나 행군의 지시를 실시하는 "전략 페이즈"와 그 지시를 실행하는 "진행 페이즈"을 반복하는 "동시 플롯제"

중국 전역이 세세한 땅(HEX)으로 나뉘어져 각각이 각 세력의 수입 기반이 되어 행군에 보급선이 되는 구조.

적을 공격할 때는 도시와의 연결을 분단시켜 보급을 끊음으로써 공격하기 쉬운 전술도 가능하게 한다.

시리즈 최고 1000명 이상의 개성이 있는 무장들이 등장

무장에게는 "개성"이 있고, 플레이어의 명령을 무시하는 "개성"을 가지는 무장도 있다.

명령을 기다릴 뿐만 아니라 제안을 해 오는 능동적인 무장도 있다.

각 세력에 대한 시정이라는 행정 조직을 구성할 수 있고, 조직도에 무장을 집합하면 다양한 효과와 특수 명령이 획득할 수 있다. 조직도의 구성은 군주의 주의에 따라 달라진다.

세력 분포가 색으로 되어 있어서 보자마자 한 화면에서 전 국토의 표시를 알 수 있다.

이해하기 쉬운 전작의 좋은 점을 담고 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있어서 매력이 될 것이다.

본 작품을 한마디로 나타낸다면 "색칠 게임" 토지의 쟁탈전을 중심으로 전국을 도배하는 것이 목적이다.

군을 출격시키면 통과한 땅을 세력하에 두면서 진군하여. 다시 칠한 땅은 전원 케이블과 같은 역할이 되어 원정한 군에 보급한다. 그 연결이 끊기면 행군할 수 없게 되고 사기도 떨어져 위험해진다.

내정은 담당관제로 임명하면 다음은 일임으로써 OK. 게임의 진행에 맞추어 간략화할 수 있는 부분은 간략화하여 질리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변화해 간다. 자세한 것은 향후 공개.

휴먼 드라마 부분도 여기저기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작품은 이벤트 발생 조건이 최초부터 확인할 수 있어 조건을 채우면 발생.플레이어의 의사로 고를 수 있다.

굳이 이벤트를 일으키지 않고 사실과는 다른 전개를 선택할 수 있다.

땅을 획득하거나 방어하거나 항상 군을 투입할 필요가 있어 무장이 남아도는 경우는 거의 없다.

무장을 많이 모은 세력이 이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웃음)

땅의 게임이자 인재의 게임이기도 하다.

여포는 불합리할 정도로 강하다. 보급선을 거절하고 퇴각시킨다, 등의 전략이 필요.

인력이 부족한 진영은 꽤 애를 먹는다. 남주에 있는 약소사천왕의 플레이는 굴지의 어려움이 될 것 같다.

삼고초려 직전의 유비도 만만치 않다. 발매까지 밸런스 조정을 정돈하고 전체적인 알고리즘을 큰폭으로 강화.

초심자에게는 접근하기 쉽게 상급자에게는 몇 번이나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개발도는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