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

IGN,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은 전작을 뛰어넘을 잠재력이 있다

IGN은 팀 체리가 개발하는 2D 메트로베니아 액션 RPG 할로우 나이트의 최신작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새로운 프리뷰와 E3 2019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IGN 프리뷰에 따르면 아직 미공개 요소가 많지만 실크송이 전작을 뛰어넘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은 Switch, PC(스팀, 한국어지원)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16분 게임플레이


IGN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프리뷰


저는 E3 2019년에 닌텐도 부스에서 실크송이라는 게임을 하게 되어 매우 흥분됐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의 속편인 실크송은 놀라울 정도로 친숙하고 완전히 새로운 느낌입니다. 틀림없이 할로우 나이트이지만, 새로운 주인공 호넷의 민첩한 액션 덕분에 속도가 빨라졌어요.


호넷의 기본적인 움직임은 빨라 보이지 않지만, 공격과 기술은 확실히 빠릅니다. 기존 공중에서 다운슬래시는 대각선 다이브 찌르기로 대체되었으며, 가장자리를 잡고 바로 높은 플랫폼으로 뛰어오를 수 있어요. 제가 이미 친숙하게 알고 있는 게임을 다시 배워야 할 것 같았어요. 그것은 거슬렸지만 일단 해본 후, 저는 실크송의 전투와 움직임을 전작보다 훨씬 더 좋아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플레이한 중간 게임 데모 영역(위 비디오에서 볼 수 있는)에서 호넷은 이미 몇 가지 기능을 해제했어요. 여기에는 셸 샤드라는 새 화폐로 구매할 수있는 벤치에서 리필하는 장거리 쿠나이와 적절한 대쉬가 포함되었습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요소들이 많지만, 실크송은 원작보다 훨씬 더 나아질 포텐셜이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그녀의 치유였어요. 전작와 같은 HP을 치유하기 위한 장시간의 충전 대신, 호넷의 치유는 거의 순간적인 것이며 한번에 세 개의 HP를 회복합니다. 이건 엄청나게 강력한 업그레이드이지만, 모든 마법 미터를 사용하기도 하며, 꽉 차 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재작업은 제가 게임하는 방식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고 그 싸움은 전작보다 조금 더 전략적으로 느껴지게 만들었죠.


할로우 나이트의 보스 싸움은 때때로 절박함을 느끼고, 회복 하려는 안전한 순간을 찾으려 하고, HP가 적으면 거의 죽음에 가까워졌다는 의미합니다. 그에 비해 실크송은 제대로 된 듀얼처럼 느껴져요. 빨리 회복된다는 것은 적은 HP의 순간들이 쉽게 다시 완전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적을 때려서 그 게이지를 완전히 채워야합니다. 결과적으로 여러분은 번개처럼 빠른 속도로 실크송을 플레이 할 수 있어요.  


또한 제가 좋아하는 '할로우 나이트'의 한 부분인 세상은 디테일이 더 풍부하고 색채가 더 활기차 보입니다. 밝은 녹색 덤불, 붉은 뜨거운 용암, 더 많은 배경 변화, 그리고 발견하기 위한 새로운 적들처럼요. 


제 대담한 주장은 이렇습니다. 할로우 나이트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이지만, 저는 실크송이 훨씬 더 잘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전작을 훌륭하게 만드는 것들 중에는 단순한 전투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그 맵이 실망스럽거나 보스들이 별로 흥미롭지 않다면, 물론 여전히 부족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제가 이 데모에서 본 틀이 실크송이 원작을 능가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직접 게임을 시도하기 전에는 어떻게 그런 일이 가능할지 상상도 할 수 없었고, 솔직히 더 많은 할로우 나이트만 해도 꽤 괜찮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체리팀은 안전한 길을 가고 있지 않아요. 그래서 전 정말 흥분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