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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발로란트

발로란트 신규 요원 '케이오' & 에피소드 3, 6월 23일 출시 패치노트


라이엇 게임즈는 캐릭터 기반 멀티플레이 슈터 < 발로란트 >의 신규 17번째 요원 '케이/오'를 에피소드 3 액트1 '리플렉션'과 함께 6월 23일 PC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고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 업데이트 - V 3.00 패치노트 추가했습니다.

발로란트 - 케이/오 요원 & 에피소드 3 패치 소개 영상

 

이번에 발표된 17번째 신규 요원 「KAY/O(케이오)」는 레디언트를 무력화 하기 위해 만들어진 살육 기계인데요. 사이트를 뚫고 돌격하는 척후대 이니시에이터 요원으로, 상대의 기술 등을 무력화시키는 어빌리티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자신과 아군을 유리하게 만들고 상대의 반격 능력을 약화시킵니다.

발로란트 캐릭터 프로듀서 'Jon Goscicki'에 따르면 케이오는 게임을 첫 출시 후 처음으로 개발에 착수 한 영웅으로 기존 FPS 플레이어 유저에게 익숙하면서도 발로란트에 맞는 고유의 요소를 추가하는 형태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 디자인을 맡고 있는 'Ryan Cousart'에 따르면 케이오는 터미네이터에서부터, 아이로봇, 채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로봇에서 영감을 받은 요원이라고 하네요.

 

에피소드 3 액트 1 '리플렉션'과 케이오는 6월 23일 출시될 예정이며 곧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것 같습니다! :)

< 발로란트 에피소드 3 액트 1 리플렉션 >


 


케이오 기술 소개:

 

 

  • 어빌리티1(E) - ZERO / 포인트 - "제압용 검"을 장비합니다. 발사(마우스1) 버튼으로 던질 수 있는 블레이드는 가장 먼저 닿은 표면을 달라붙고 그 주위에 있는 적은 제압에 걸려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어빌리티2(Q) - 플래시/드라이브 - "섬광탄"를 장비합니다. 섬광탄은 발사(마우스1) 버튼으로 던질 수 있고 잠시 터지며 시야에 들어온 플레이어의 눈을 멀게 합니다. 오른쪽(마우스2) 클릭으로 충전하면 1초 만에 던질 수 있고, 왼쪽(마우스1) 클릭으로는 1.6초 만에 던질 수 있습니다.

 

 

  • 어빌리티3(C) - 파편 / 탄 - "폭팔하는 파편탄"을 장비합니다. 발사(마우스1) 버튼으로 던질 수 있고 바닥에 흩어진 파편은 폭발할 때마다 범위 내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 궁극기(X) - 무력화/명령화 - 레디언트 에너지를 급격하게 과충전 시켜 케이오를 강화합니다. 사용시 케이오에게서 큰 에너지 펄스파가 방출되며, 해당 펄스파를 받은 적은 제압에 걸려 잠시 동안 기술이 비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궁극기 상태에서는 무기의 성능이 강화되며, 죽을 경우에는 아군이 코어를 복구하여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V3.00 패치 노트 하이라이트


모든 요원 & 무기 패치 노트 보기(더보기 클릭)

더보기

 

요원 업데이트

 

모든 요원 

  • 이제 고유 스킬이 모든 라운드에서 충전량 1회를 누적하는 대신, 라운드당 최소 충전량 1회만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충전량이 2회인 고유 스킬을 얻고 충전량 1회가 남은 상태에서 라운드를 끝낼 경우 추가 충전량을 얻지 않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획득한 충전량은 일시적으로 유지됩니다.
  • 모든 섬광의 시야 차단 시간 동안 시야가 더 빠르게 회복됩니다.

 

 아스트라 

 

신성파동(Q) 

  •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12초 -> 25초

별/천상계 형상(X)

  • 구매 단계에서 설치된 별은 장벽이 내려간 후, 1.4초 후에 활성화되어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아스트라가 공격팀일 때, 스파이크가 설치된 상태면 천상계 형상으로 스파이크 설치 위치를 확인 가능. 
  • 회수한 별의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8초 -> 15초
  • 라운드 시작시, 별의 충전량 감소 2 -> 1
  • 별 비용 감소 200 -> 150

중력의 샘(C)

  •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12초 -> 25초

 

 브리치


섬광 폭팔(Q)

  • 총 충전량 감소 3 -> 2
  • 비용 증가 200 -> 250

균열(E)

  • 최대 충전 시간 감소 1.5초 -> 1초
  • 범위 증가 600 -> 750
  • 뇌진탕 지속 시간 증가 3초 -> 3.5초
  •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35초 -> 40초

여진(C)

  • 세번 폭발로 변경되고 한 번 폭발마다 60의 피해량, 거리에 따른 피해량 감소 삭제, 폭발 간격은 0.6초.
  • 비용 증가 100 -> 200

지진 강타(X)

  • 모든 구간에서 지진 강타의 너비가 2300으로 증가

 

 제트


상승 기류(Q)

  • 비용 증가 100 -> 150

연막 폭발(C) 

  • 비용 증가 100 -> 200

순풍(E)

  • 더 이상 사이퍼의 함정 파괴 불가

칼날 폭풍(X)

  • 궁극기 포인트 증가 6 -> 7

 

 스카이

 

정찰자(Q)

  • 시야 반경 증가 1750 -> 2250
  • 최대 뇌진탕 지속시간 증가 3 -> 4
  • 비용 증가 200 -> 250

인도하는 빛(E)

  • 충전량 감소 3 -> 2
  • 충전량이 4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후 보충되도록 변경
  • 섬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재장착할 필요가 없음
  • 비용 증가 100 -> 250


 요루

  • 기습 (Q) - 비용 증가 200 >>> 250
  • 관문 충돌 (E) -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35 >>> 40

 

 바이퍼

  • 뱀 이빨 (C) - 지속시간 감소 8 >>> 6.5 / 비용 증가 100 >>> 200


 소바

  • 충격 화살 (Q) - 비용 증가 100 >>> 150
  • 정찰용 화살 (E) -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35 >>> 40
  • 올빼미 드론 (C) - 비용 증가 300 >>> 400
  • 사냥꾼의 분노 (X) - 필요 궁극기 포인트 증가 7 >>> 8


 레이즈 - 모델링을 개선했습니다.

  • 폭발 봇 (C) - 비용 증가 200 >>> 400
  • 대미 장식 (X) - 필요 궁극기 포인트 증가 7 >>> 8


 킬조이

  • 알람봇 (Q) - 획득 후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7 >>> 20
  • 포탑 (E) - 획득 후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10 >>> 20

 

 세이지

  • 둔화 구슬 (Q)  - 비용 증가 100 >>> 200
  • 장벽 구슬 (C) - 비용 증가 300 >>> 400
  • 부활 (X) - 필요 궁극기 포인트 증가 7 >>> 8


 오멘

  • 피해망상 (Q) - 비용 감소 400 >>> 300
  • 어둠의 장막 (E) - 부여된 고유 충전량 감소 2 >>> 1, 이제 두 번째 연막을 100에 구매,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35 >>> 40
  • 어둠의 발자국 (C) - 비용 증가 100 >>> 150

 

 레이나 - 눈총 (C) 비용 증가 200 >>> 250

 피닉스 - 커브볼 (Q) 비용 증가 200 >>> 250

 브림스톤 - 소이탄 (Q) 비용 증가 200 >>> 250

 사이퍼 - 신경 절도 (X) 필요 궁극기 포인트 감소 7 >>> 6

 

 무기 업데이트

 

  • 이번 패치에서는 지금까지 손대지 못했던 퍼즐 조각에 집중했습니다. 바로 '태깅 효과'를 통해서 말이죠. '태깅 효과'는 최대 속도로 달리고 있는 플레이어가 속도를 유지한 상태로 사격을 시작했을 때, 해당 플레이어에게 사격을 적중해 해로운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속도를 늦추는 것을 말합니다.
  • 하지만 의도치 않게 기존의 태깅 효과는 상대가 정지 상태에 이르지 않아도 정확도를 더 높일 만큼 속도를 늦췄죠. 이는 저희가 확인한 여러 런앤건 영상에서 나타난 근본적인 원인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를 통해 런앤건의 효과(특히 원거리에서)를 낮추고자 합니다. 저희의 궁극적인 목표는 적극적이고 정밀한 이동에 더 많은 보상을 주는 것입니다.
  • 태깅 효과를 약간 낮추고 데드존을 더 엄격히 적용하여 이동 상태의 전체적인 정확도를 낮춤으로써 직관과 사격 실력이 중요한 총격전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발로란트에서 걷기 시 사격(달리기 시 사격이 아닌)은 상당히 정확한 편이라 중거리에서도 어느 정도 정확한 사격이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걷기 정확도를 조정하여 중거리 정확도를 크게 낮춤으로써 적극적으로 멈춰서 사격하는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주고자 합니다.
  • 또한, 보조 무기와 기관단총의 달리기 정확도를 낮춰 신중히 이동하도록 하되, 근거리에서는 어느 정도 정확한 기동 사격이 가능하도록 하여 기동성이라는 정체성은 유지하고자 합니다.


모든 무기

  • 탄환 피격 시 둔화 효과 변경 75% 둔화 >>> 72.5% 둔화
  • 무기 데드존 변경 30% >>> 27.5%

 

※ '태깅'은 총알에 맞았을 때 느려지는 효과를 말합니다.

※ 발로란트에서 '데드존'은 무기 사용 시 정확도가 낮아지는 이동 속도를 말합니다.

 모든 소총

  • 걷기 부정확도 변경 1.3 >>> 2.0
  • 달리기 부정확도 5.0 유지

 

 모든 중기관총

  • 걷기 부정확도 변경 0.5 >>> 2.4
  • 달리기 부정확도 6.0 유지

 

 모든 기관단총

  • 걷기 부정확도 변경 0.3 >>> 1.0
  • 달리기 부정확도 변경 2.0 >>> 2.5

 

 클래식

  • 걷기 부정확도 변경 0.25 >>> 0.84
  • 달리기 부정확도 변경 1.5 >>> 2.1

 

 프렌지

  • 가격 감소 500 >>> 450
  • 걷기 부정확도 변경 0.25 >>> 0.8
  • 달리기 부정확도 변경 1.0 >>> 2.0

 

 고스트

  • 걷기 부정확도 변경 0.25 >>> 0.92
  • 달리기 부정확도 변경 1.85 >>> 2.3

 

 셰리프

  • 걷기 부정확도 변경 0.25 >>> 1.2
  • 달리기 부정확도 변경 2.0 >>> 3.0


 저지

  • 가격 증가 1,600 >>> 1,850
  • 10m 피해량 변경 산탄당 13 >>> 산탄당 10
  • 15m 피해량 변경 산탄당 10 >>> 산탄당 7

 

※ 저지는 파괴적인 산탄을 발사하는 근접 무기지만, 의도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원거리에서도 예상보다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하향하고자 합니다.

 불독

  • 지향 사격 (완전 자동) 연사 속도 증가 초당 9.15 >>> 초당 9.5
  • 가격 감소 2,100 >>> 2,050

 

※ 불독은 지향 사격이 주로 사용되는 근/중거리 교전 상황에서 다소 위력이 약한 느낌이었습니다. 따라서 연사 속도를 약간 높여 경쟁력을 주고 가격을 낮춰 구매를 유도하고자 합니다.

 

 쇼티 - 가격 감소 200 >>> 150

 스팅어 - 가격 감소 1,100 >>> 950

 버키 - 가격 감소 900 >>> 850

 마샬 - 가격 감소 1,000 >>> 950

 아레스 - 가격 감소 1,600 >>> 1,550

 오퍼레이터 - 가격 감소 5,000 >>> 4,700

 

 

 

  • 경쟁전 시스템  - 모든 랭크에서 대전 검색 정확도가 향상되어 더 순조로운 승급이 가능하고 랭크 변동성이 감소했습니다. 협동을 통한 승리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불멸 랭크 이상에서는 대전 검색 개선을 위해 개인의 실력 또한 반영했으며 배치 게임으로 다이아몬드 1티어까지 배정 가능합니다.
  • 계정 레벨 - 이제 발로란트에 시간을 투자한 만큼 계정 레벨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계정 레벨은 게임 내 플레이어 카드에서 볼 수 있고, 레벨에 따라 테두리도 다릅니다.
  • 토너먼트 라운드 롤백 - 사용자 설정 토너먼트 모드에 라운드 롤백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자선 세트(6월 23일 ~ 7월 8일) - 플레이어 여러분의 투표가 마무리되었으며 이제 좋은 일을 위해 자선을 베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6월 23일부터 7월 8일까지 자선 세트를 구매하시면 세트에 포함된 총기 스킨 수익금의 50%, 부가 콘텐츠 수익금의 100%가 임팩트애셋과의 협력을 통해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전달됩니다.

 

 

  • 에피소드 3 액트 I 배틀패스 - 플레이하면 할수록 보상이 늘어납니다. 한정 콘텐츠로 가득한 배틀패스 티어를 잠금 해제하며 트로피 진열장을 채워보세요. 퍼즐 고스트와 고대 미스터리의 열쇠 총기 장식 등의 보상이 기다립니다. 아니면 VP로 프리미엄 티어를 활성화하고 K/TAC 밴달, 퍼즐 불독, 죽느냐 사느냐 스프레이 등을 획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