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CDPR

사이버펑크 2077, 조니 실버핸드의 포르쉐 911 등 차량 세부 정보 & 스크린샷 공개

시디 프로젝트 레드(CDPR)은 1인칭 오픈월드 RPG 사이버펑크 2077의 최신 정보를 전달하는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4를 공개했으며, 아래에서 새로운 CG 트레일러 & 조니 실버핸드의 포르세 911 터보, 차량 이동 수단에 대한 세부 사항과 대량 스크린샷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 - 어두운 미래의 이동 수단 트레일러(한국어 자막)

 

 사이버펑크 2077 - 다이너 CG 트레일러(한국어 자막)

 

사이버펑크 2077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4


안녕하세요.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4입니다. CD 프로젝트 레드가 여러분과 함께 사이버펑크 2077에 관해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죠. 오늘 에피소드에서는 나이트 시티를 돌아다니며 볼 수 있는 이동 수단에 관해 알아보고 시니어 이동 수단 아티스트 Paul 씨와 이동 수단 제작 과정에 관해 자세한 개발 비화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작팀이 이동 수단 제작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말이죠.

 

 

Paul 씨, 나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로취를 타고 다니는 위쳐로부터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던 거 같은데 얘기할 게 정말 많아요. 우선 차량의 다양한 등급부터 시작해 볼까요? 영상에 보급형 차량과 고급형 차량과 같은 게 나왔거든요. 차량 등급마다 어떤 디자인 철학이 숨어 있는지 궁금한데 나이트 시티에서 차량을 운전할 때 등급에 따른 차이가 있을까요?

 

물론이죠. 취향에 맞는 차를 구매할 수도 있고 훔칠 수도 있지만, 단순히 차량의 외관만 다른 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주행감이나 승차감도 다르다는 얘기죠. 화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고급 스포츠카를 구매하거나 훔치신다면 속도도 더 빠르고 소리도 훨씬 멋지다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같은 종류의 보급형 차량보다 말이죠. 보급형 차량은 지붕 위에 태양광 패널이나 전기 코드가 연결된 파이프 같은 게 달려 있을 거예요. 사이버펑크 느낌의 부품이요. 그리고 아시다시피 보급형이면 승차감도 좋지 않겠죠. 

 

 

차량의 외관만 멋지게 꾸미는 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에도 엄청 공을 들이셨다는 말이네요. 대시보드 같은 부분까지요. 그 부분을 좀 더 알려주실 수 있나요? 도시에서 흔히 보이는 쿼드라 타입-66과 배드랜드에서 갱단이 타고 다니는 쿼드라 타입-66은 외관이나 인테리어가 전혀 다르다고 들었거든요.

 

네, 전혀 다르죠. 끝내주는 최고급 차량을 훔친 다음 차량에 탑승하면 화려한 대시보드와 부드럽게 움직이는 다이얼 속도계가 보일 거예요. 하지만 보급형 차량엔 그런 걸 기대하기 어렵죠. 오히려 대시보드가 아예 뜯어져 있을 수도 있어요. 어떤 차를 원하시든, 취향에 맞는 차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레이싱은 어떤가요? 경주도 있을까요?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을 거 같거든요.

 

네, 당연히 게임 내에 몇 가지 레이스가 준비돼 있습니다. 여러 지역에서요. 배드랜드에서 경주가 펼쳐진다면 노마드 차량을 가져오는 게 좋겠죠. 배드랜드에 맞게 제작된 차량이니까요. 하지만 나이트 시티에서 경주가 펼쳐진다면 가장 빠른 차량을 가져오는 게 좋을 거예요.  속도를 최대한 끌어내야 할 테니까요 하지만 어디서 경주를 하든 총은 필수예요. 나이트 시티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요.

 

 

얘기가 나온 김에 차량을 보관하거나 부르는 것도 얘기해 보죠. 차량을 훔칠 수 있다고 하셨잖아요? 플레이어가 정말 마음에 드는 차를 발견했을 때 그 차를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나요? 그리고 차량은 어떻게 호출하나요?

 

차량 호출은 위쳐 3에서 로취를 부르는 방식과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이동 수단이 갑자기 지붕 위에 나타난다거나 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버그 수정에 집중하고 있죠.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드는 차가 있다면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쿼드라 타입-66을 갖고 싶을 때 픽서가 이런 메시지를 보내는 거죠. "V, 쿼드라를 싸게 내놨는데, 혹시 관심 있어?" 그럼 픽서한테 가서 돈만 내면 여러분만의 쿼드라가 생기는 거예요. 구매한 이동 수단뿐만 아니라 모든 이동 수단은 저마다 독특한 특징이 있어요. 고유의 인테리어와 외관이 있고, 색상도 전부 다르죠. 소리나 주행감도 마찬가지고요. 

 

 

영상에서 실제 유명 차량도 준비해 뒀다고 했는데 혹시 어떤 차인지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물론이죠. 말씀하신 건 조니 실버핸드의 차예요. 조니 실버핸드는... 워낙 거물 로커보이라 그에 걸맞은 차가 필요하죠. 그래서 1977년식 포르쉐 911을 주기로 했어요 한마디로, 조니의 차는 2077년에 정확히 100살이 되는 셈이죠

 

Paul 씨, 오늘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그랬듯이, 혹시 놓치신 부분이 있거나 영상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조만간 저희 채널에 모든 영상이 올라가니 걱정 마세요. 그럼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5와 함께 곧 돌아오겠습니다.

 

신규 CG 스크린샷

 

 사이버펑크 2077에 등장하는 탈것 대량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