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CDPR

사이버펑크 2077 - 신규 나이트시티 & 갱단, PC 사양 등 세부 정보 공개

CDPR은 1인칭 오픈월드 RPG 게임 사이버펑크 2077의 신규 정보를 소개하는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3편을 공개했으며, 이번 편에서는 게임의 무대인 나이트 시티 배경 설정과 나이트 시티 거리를 지배하고 있는 갱단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 한국어판은 2020년 11월 19일 PS4Xbox One, PC(에픽스토어스팀)으로 출시됩니다.

 

사이버펑크 2077 나이트 시티 공식 한국어 사이트 보러가기

 
■ 사이버펑크 2077 - 나이트 시티 & 갱단 소개 공식 한국어 자막 트레일러

 

■ 사이버펑크 2077 -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3편 풀 영상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3편 구성:

  • 00:00 인트로
  • 01:04 나이트 시티에서 온 엽서(트레일러)
  • 03:45 개발자 담화: 나이트 시티
  • 10:47 나이트 시티의 갱단들(트레일러)
  • 15:19 개발자 담화: 갱단들
  • 18:37 PC 케이스 모딩 콘테스트
  • 20:19 PC 시스템 요구 사항 공개
  • 21:25 아웃트로

 

사이버펑크 2077 PC 공식 시스템 요구 사양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3


 

안녕하세요,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3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CD 프로젝트 레드가 여러분과 함께 사이버펑크 2077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죠. 오늘 에피소드에서는 우선 새로운 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나이트 시티 투어를 한 뒤에 시니어 레벨 디자이너 Miles 씨와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이후에는 또 다른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나이트 시티의 갱단을 소개하고 퀘스트 팀의 Mateusz 씨와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012345678910111213

 나이트 시티 신규 스크린샷

 

나이트 시티에 대해

 

나이트 시티는 어떻게 지금의 모습이 되었나요? 물론 TRPG에서 존재했던 세계인 건 알지만 나이트 시티를 어떻게 해석하고 어떤 식으로 수정하셨죠?

 

네, 아시다시피 나이트 시티처럼 거대하고 복잡한 도시를 만드는 건 꽤 야심 찬 프로젝트였어요. 먼저, 저희는 나이트 시티로 뭘 어떻게 하고 싶은 건지 진지하게 고민했어요. 따지고 보면, 나이트 시티는 사이버펑크의 시작점이니까요 주인공이나 마찬가지인 셈이죠.

 

그래서 정말 현실성이 넘치는 도시를 만들고 싶었어요. "몰입"이라는 단어가 엄청나게 많이 나왔던 거 같아요. 그만큼 저희는 나이트 시티를 실제로 존재하는 곳처럼 푹 빠질 수 있게 만들고 싶었어요. 

 

둘째로, 서로 차별화된 구획을 선보이고 싶었어요. 그래야 나이트 시티를 탐험하며 더욱 재미를 느끼실 테니까요. 어딜 가든 똑같은 도시를 만드는 건 아무 의미도 없는 행동이라고 생각했죠. 그러면 한 곳만 가봐도 사실상 모든 구획을 가본 거나 마찬가지니까요. 

 

그래서 우선 현실 세계에서 나이트 시티의 지리를 파악하기로 했어요. 캘리포니아의 해안가 말이죠. 나이트 시티가 해안 도시라는 걸 알고 나니 도시를 어떻게 배치해야 할지 조금 감이 잡히더라고요. 아마도 항구나 거대 산업 구역 같은 게 있어야겠죠.

 

이런 유형의 도시라면 현실 세계에서도 무역 시설이 있을 테니까요. 그다음에는 도시를 6가지 구획으로 분할하기로 했어요. 그중에 몇 개는 TRPG에서 따온 거죠. 저희는 각 구획의 개성을 살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건축 방식이나 인구 통계, 거주민, 도시의 기능 등을 구분했죠. 그리고 각각의 구획을 더 작은 소구획으로 나눴어요. 거대 구획이라는 테마에 매력을 더하기 위해서 말이죠.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조금 더 생동감 있고, 개성이 뚜렷하고, 구획마다 차별화된 도시가 된 거 같아요. 그러면서도 나이트 시티라는 큰 그림과 잘 어울리고요. 덕분에 플레이어는 나이트 시티라는 복잡한 콘크리트 정글에서 편하게 도시를 돌아다니며 간단히 주변을 둘러보기만 해도 자신이 어느 구획에 있는지 알 수 있을 거예요. 

 

 

근데 나이트 시티는 저희가 위쳐에서 만들어낸 것들과 많이 다른 거 같아요 나이트 시티에 뭐가 있는지,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얼마나 밀도 있게 채워져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물론이죠! 음, 솔직히 저희가 작업한 것 중에 나이트 시티가 가장 복잡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나이트 시티는 매우 유기적인 도시에요. 체스판처럼 정적인 레이아웃이 아니라 살아 움직이는 유기체처럼 단계적으로 성장했다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서로 경쟁하듯이 높게 올라선 건물들이나 쇼케이스에서 보여드린 메가빌딩 같은 게 좋은 예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나중에 보시겠지만, 실제로 무슨 기둥처럼 세운 다음에 너비를 늘리고 하늘 높이 올라가도록 세웠거든요. 그 아래에는 다른 건물들을 위한 공간이 있고요. 이런 부분이 도시를 탐험할 때 흥미를 불러일으킬 거예요.

 

지금까지 나이트 시티의 수직성에 관해 얘기했는데, 이건 도시를 탐험하는 방식 자체가 바뀔 거란 뜻이에요. 저희의 이전 게임들과 비교하자면 멀리 있는 걸 보고 간단하게 목표 지점으로 삼을 수 없다는 얘기죠. 그냥 "아, 저기 언덕 위에 성이 있네. 저기 가야겠다"라고 할 수 없을 거예요. 그랬다가는 길을 잃을 테니까요. 나이트 시티는 훨씬 더 긴밀하고 세세하게 구성돼 있어요

 

도시를 돌아다니다가 픽서의 연락을 받고, 근처에 괜찮은 일거리가 있으면 그 일을 하러 갈 수도 있죠. 아니면 골목을 찾아 걸어 내려갈 수도 있어요. 나이트 시티에 있는 수많은 골목은 항상 놀라움으로 가득해요. 골목을 걸어가다가 나쁜 짓을 하고 있는 갱단과 마주칠 수도 있죠.

 

사이버펑크 2077의 갱단에 대해

 

 

사이버펑크 2077에 등장하는 갱단들:

  • 나이트 시티 - 멜스트롬, 발렌티노, 6 스트리트, 부두보이즈, 애니멀, 타이거 클로, 목스
  • 배드랜드 - 레이스, 알데칼도

 

그럼 이제, 식스 스트리트부터 발렌티노까지 나이트 시티의 갱단에 대해 알아보죠. 그럼 게임 내에서 갱단의 역할부터 얘기해볼까요. 나이트 시티에서 갱단이 꽤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맞나요?

 

네, 잘 알고 계시네요. 갱단은 나이트 시티의 거리를 지배하고 있어요. 최신 사이버웨어와 무기로 무장하고 있고, 나이트 시티에서 뭔가 해볼 생각이라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세력이죠. 나이트 시티를 돌아다니다 보면 갱단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메인 퀘스트나 사이드 퀘스트, 픽서가 주는 여러 일거리를 완수할 때도 마찬가지고요. 가끔은 갱단이 여러분을 고용할 수도 있죠.

 

 

근데... 다들 궁금해하실 거 같은데, 갱단에 합류할 수 있나요?

 

음, V는 용병이에요. 나이트 시티에서 용병은 매우 독특한 존재죠. 자기밖에 모르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리고 여러 세력에게 일거리를 받죠. 기업이나 갱단에게 일을 받을 수도 있고 영향력 있는 의뢰인에게 일을 받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아무도 용병을 믿지 않죠. 갱단도 용병을 믿지 않고요.

 

갱단은 자신에게 충성하고 갱단을 위해 언제든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그런 사람을 원하거든요. 필요할 때만 찾는 그런 사람이 아니라요. 그래서 V는 주로 애프터라이프에서 지낼 거예요. 애프터라이프는 나이트 시티의 전설적인 용병들이 모이는 곳이죠. 최고의 일거리와 두둑한 보수, 엄청난 의뢰인이 가득한 곳이기도 하고요. 그러니 나이트 시티에서 전설이 되고 싶다면, 애프터라이프로 가셔야 돼요.

 

 

네, 아까 갱단마다 차별화된 스타일이 있다고 하셨는데 플레이어가 특정 갱단 테마의 무기나 아이템, 의상 같을 걸 사용할 수 있나요?

 

물론이죠 예를 들어, 자동차나 오토바이 같은 이동 수단이 있어요. 물론, 특정 갱단 테마의 의상도 준비돼 있죠. 그리고 무기도 있으니까... 네, 기대하셔도 될 거예요.

 

Mateusz 씨처럼, 갱단을 잘 아시는 분에게 꼭 여쭤보고 싶은 게 있는데요.제일 좋아하는 갱단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네, 저는 멜스트롬이 제일 좋아요. 확연히 구분되는 독특한 느낌이 있거든요. 특이한 외형은 말할 것도 없고요. 멜스트롬 갱단의 테마는 기계와 인간의 경계를 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었어요. 대부분의 신체를 사이버웨어로 개조해서 이젠 인간처럼 보이지도 않는 사람들이죠. 

 

그리고 무엇보다, 예측이 불가능해요. 멜스트롬을 만나면, 이들이 무슨 짓을 할지 예상이 안 될 거예요. 만나서 서로 기분 좋게 악수를 하다가도 갑자기 총구를 들이밀 수도 있다는 거죠. 그런 점이 이 게임을 혼란스럽게 만드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요소예요.

 

Mateusz 씨, 나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나이트 시티 와이어 에피소드 3를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조만간 에피소드 4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