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

디젤펑크 토끼 액션 'F.I.S.T.' 신규 스토리 트레일러 & 정보 공개

중국 게임 개발사 Ti Games가 개발하는 디젤 펑크풍 거대한 강철 주먹을 가진 토끼를 주인공으로 한 탐색형 플랫포머(메트로배니아) 액션 게임 F.I.S.T.: Forged In Shadow Torch의 신규 스토리 트레일러와 게임 정보가 PS 블로그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FIST에서 플레이어는 머신 군단이 침략하여 도시를 잃은 후 6년간 은신해온 베테랑 전투원 Rayton으로 Torch City를 탐험하게 되고, 또 언리얼 4엔진으로 제작된 일관성있는 비주얼, 수 많은 숨겨진 구역과 주먹, 드릴, 채찍과 같은 3가지 종류의 무기 콤보 시스템을 제공, 그외에 다양한 적과 엘리트 몬스터, 보스들을 등장한다고 하네요. 


F.I.S.T.: Forged In Shadow Torch는 PS4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F.I.S.T. 스토리 트레일러


강철 주먹을 가진 베테랑 전사 토끼가 싸우는 플랫포머 게임 <F.I.S.T: Forged In Shadow Torch>가 PS4로 등장!




YangXiang, TiGames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오늘은 엄청 큰 강철 주먹을 가진 의인화된 토끼가 등장하는 디젤 펑크 스타일 액션 어드벤처 게임F.I.S.T:Forged In Shadow Torch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곧 PlayStation®4에서 발매되는 'F.I.S.T'는 우리 팀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르인 탐색 플랫포머의 데뷔작입니다. 이 장르는 지금껏 많은 훌륭한 게임이 탄생해 왔고, 우리는 '다른 접근 방법이나 신선한 느낌을 주는 방법은 없을까?'라고 우리 자신에게 계속 물으면서 개발해 왔습니다.


그리고 바로 F.I.S.T.가 우리의 답입니다. 저희는 처음 이 게임을 정의하고 차별화하는 데 필요한 4개의 기둥을 세우고 개발에 임했고 지금부터 그 기둥을 하나씩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 동물들이 머신 군단의 침략에 맞서는 오리지널 월드


우리는 인상에 남기 쉽고 원동력이 될 만한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습니다. 스토리의 컨셉은 매우 간단합니다. 만약 동물만이 사는 아름답고 평화로운 세상이 존재하여 거기에 머신 같은 생물이 침입하면 어떻게 될까 생각했고, 우리는 피할 수 없는 분쟁이 일어나고 행성이 붕괴해 가는 가운데 영웅이 태어나는 스토리를 창조한 것입니다.


F.I.S.T.의 주인공 Rayton은 도시를 잃은 후 6년간 은신해 온 베테랑 전투원입니다. 어느날 Rayton의 친구가 머신 군단에 유괴되어 이 과묵하면서도 의지가 강한 파이터는 구출작전을 위해 무너진 세계로 돌아가게 됩니다. F.I.S.T.에서는 육신과 피가 금속과 충돌하고 이상주의와 현실주의가 충돌하게 됩니다.



두 번째 - 일관성 있는 비주얼과 비밀이 담긴 상호 연결된 세계


탐색은 이 장르의 중요한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입니다. 그러나 오픈월드 게임과 달리 탐색형 플랫포머의 영역은 통상 여러 "방"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 주변 모습이 갑자기 변화하는 것에 당황할 수 있죠. 이것으로는 우리가 목표로 하는 일관성을 실현할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F.I.S.T.의 세계를 좀 더 사실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각 구역은 각각 개성적이면서도 전체의 일부라고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또 앞으로 나아감과 동시에 배경이나 레벨 디자인이 미묘하게 변화해 영역 간의 이동이 자연스럽게 느껴지게 되어 있어요. 영역 이동 로딩이 없는 것을 고려하면 플레이어 여러분은 Torch City에서의 탐색에 더욱 몰입 할 수 있을 것입니다.


Torch City는 비밀이 담긴 거리이기도 합니다. 현실 세계에서도 최고의 명소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모험을 할 수 밖에 없지요. 그건 F.I.S.T에서도 마찬가지에요. 이번 작품에는 수 많은 숨겨진 구역이 있으며, 각각의 영역에는 플랫포머와 전투의 도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클리어하면 새로운 업그레이드나 멋진 수집품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 독특한 무기로 콤보를 연결하는 아케이드 스타일의 전투 시스템


우리는 가장 좋아하는 클래식 액션 게임에 영향을 받아 심오하고 상쾌한 전투 시스템을 디자인했습니다. 그 시스템은 Rayton이 전투에서 사용하는 기계화된 주먹, 드릴, 채찍의 3가지 무기를 중심으로 구축되어 있어요.


각 무기들은 특징이 있고 체인 콤보도 풍부합니다. 주먹은 세 개의 무기 중에서 가장 콤보를 연결하기 쉬운 만능 무기입니다. 드릴은 공격이 느리지만 가장 큰 피해를 입히고, 채찍의 피해는 크지 않지만, 공격을 빠르고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어요. Rayton이 거리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 세 가지를 잘 다룰 필요가 있습니다.



또 좋은 무기를 시험하기 위해서는 싸움 이외의 악역이 필요하겠죠. 우리는 엄청나게 다양한 적을 준비해서 여러분이 도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오랜 시간 동안 일반적인 보병, 강력한 엘리트, 그리고 터프한 보스 등 수십 가지 적의 유형을 만들어 왔고, 각각 독특한 외형과 독특한 전투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머신 군단들은 보통 수단으로는 처치할 수 없을 것입니다.



네 번째 - Unreal Engine 4으로 제작한 독특한 디젤펑크의 아름다움


디젤펑크는 사이버펑크와 스팀펑크만큼 유명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충분히 그것들만큼 환상적이고 매력적인 스타일입니다. 이 스타일은 우리가 전하고 싶었던 스토리에 완벽하게 매치시킨 비주얼와 함께 전 세계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것이라고 믿고 있어요. 이 스타일을 실현하는데 있어서 우리는 디젤 엔진을 탑재한 디자인에 동양풍의 건축 디자인을 넣어, 산업 기술이나 군사 병기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지탱하고 있는 것이 Unreal Engine 4입니다. 이 게임은 엔진의 물리 기반 렌더링과 매우 세밀한 텍스처를 사용하여 우리가 원하던 스타일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죠. 게임 플레이는 2D이지만 'F.I.S.T' 세계는 아름다운 3D로 렌더링 되어 있고 배경의 디테일이 모든 곳을 풍부하게 하고 거리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아직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중요한 것은 액션과 탐색형 플랫포머의 하드코어 팬인 우리가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저희와 같이 즐기신다면 게임의 모든 면에 저희가 쏟아 온 애정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